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고추장 크림파스타 만드는법 알아보기

 

즐거운(?) 수요일을 보내고 계신가요?

 

 

위에선 즐겁냐고 여쭤봤지만 대부분의 직장인과 학생분들은 지옥과도 같은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말에 쉰다고 쉬었는데도 몰려드는 엄청난 피로감과 함께 무거워지는 눈꺼풀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죠?

 

그렇다면 냉방을 하는 틈틈히 밖으로 나가 덥지만 상쾌한 공기를 쐬면 건조해진 실내에 계신 것 보다 건강을 챙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포스팅했었던 햄버거스테이크와 함께 만들어 먹었던 고추장 크림파스타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 크림파스타는 느끼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게 되는데 고추장을 넣어만들게 되면 느끼한 맛도 잡을 수 있으며

 

어르신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연말에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먼저 냄비에 물을 받고 소금을 넣은 뒤 팔팔 끓여주세요.

 

이는 파스타면을 끓이기 위한 준비인데 왜 소금을 넣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소금을 넣은물에 파스타면을 삶게되면 영양소파괴를 줄여줄 수 있으며 면에 간이들어 싱겁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소스와 면을 섞을 때 이 물을 넣어주면 따로 소금을 넣을 필요 없어 보다 적은 양의 나트륨을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추장 크림파스타의 재료들은 파스타면, 생크림, 치즈, 브로콜리, 베이컨이며 사진에 나오지 않은 양파와 고추장등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재료들은 대형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으니 어디서 사야하나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파스타면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스파게티가 아닌 푸질리를 준비했는데 크림파스타는 면이 넓은 것들을 이용해야

 

보다 풍미가 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이점 기억해두셨다가 나중에 만드실 때 이용하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양파는 채썰어주시고 베이컨은 새끼손가락 두깨만큼 썰어주시면 되고 브로콜리는 칼이아닌 손으로 떼어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칼을 이용하면 브로콜리가 알알이 흩어져 보기에 좋지않으니 조심히 손을 뗴어 넣어주시면 보다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프라이팬은 중불로 달궈주시고 올리브유를 충분히 넣고 볶아주셔야 합니다.

 

이떄 후추를 조금 넣어주시면 풍미를 더해 더욱 맛있는 고추장 크림파스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고추장크림소스를 만들텐데 생크림을 넣고 옆에서 끓고있는 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물을 넣는 이유는 생크림만 넣으면 엉겨붙어 탈 수 있고

 

또한 고추장을 넣었을때 좀 더 원활하게 풀어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

 

하지만 너무 많이 넣으면 걸쭉한 소스가 아닌 물이되어 오랫동안 끓여야 될 수 있으니 한컵정도만 넣어주세요.

 

 

 

 

 

 

 

 

소스가 걸쭉하게 만들어졌다면 면을 넣고 약불에 조금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푸질리의 모든면에 소스가 묻어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대충 버무리지 마시고 확실하게 버무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면을 넣기전이나 넣은 후에 계란 한 알을 까서 넣으면 보다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절대 빼먹지 마세요.

 

 

 

면 사이에 있던 물들로 인 해 고추장 크림파스타가 묽게 변할 수 있으니 약불로 먹기 좋아질때까지 끓여주시거나 준비해두었던 치즈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고추장 크림파스타인데 정말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이제 이런 음식들은 나가서 사드시지 마시고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 드신다면 개인 기호에 맞춰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색은 약간 로제파스타와 비슷하지만 우리나라 특유의 고추장이 가미되어 느끼하지 않고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추장을 많이 넣으면 짜고 텁텁해지니 그러지 마시고 청양고추 두개를 썰어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고추장 크림파스타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