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식빵으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 프렌치토스트!

 

오늘은 1월 22일 금요일입니다.

 

 

 

왠지모르게 한층 기운이 들떠있는 것 같은데 이런 날일 수록 그동안 하지 않았던 실수들을 하게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은행업무를 보고왔는데 왠지모르게 신나는 기분에 폴짝폴짝 뛰어가다가 넘어지고 말았네요....

 

혹시 저처럼 마음을 진정시키지 못하고 흥에겨우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조금은 마음을 가라앉히는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바쁜 직장인 분들을 위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프렌치토스트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식빵으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니깐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침에 만들어 드시고 출근하셔서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까요?????

 

 

 

 

 

 

 

 

 

준비물은 간단하게 버터, 흰우유, 식빵, 계란 두알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버터는 건강에 좋지않아 안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올리브유나 마가린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맛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식빵은 제과점에서 사는 것을 구매해야 보다 맛있고 크게 만들 수 있으니 이점 기억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식빵으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인 프렌치토스트의 준비물들이 참 간단하지 않나요?

 

 

준비가 끝났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테인레스 그릇에 우유와 준비된 계란 2알을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간을 해주셔도되고 안해주셔도 되는데 버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버터로 구우면 짭짤한 맛이 나기떄문에

 

소금을 넣으면 짜질 수 있으니 이념 꼭 기억하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란을 풀어주는것에 너무 많은 공을 들이실 필요없이 간단하게 노른자와 알끈이 뭉쳐있는 것만 풀어주시고

 

색이 위 사진과 같은 색이 나오면 되니깐 너무 오랜시간동안 풀어주실 필요없습니다^^

 

 

 

 

 

 

 

 

 

이제 프라이팬을 약한불로 달궈주시고 버터를 녹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 사진에는 엄청난 양을 넣었는데 저렇게 되면 빵을 굽는동안 버터가 타면서 탄맛과 함꼐 프라이팬이 엄청나게 더러워집니다.

 

그러니 적당량을 넣어주시고 부족할때마다 조금씩 더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집에있는 프라이팬중에 가장큰것으로 꺼내 빵 세개를 한번에 굽기위해 저렇게 많은 버터를 녹였는데

 

빵이 너무 커서 두개밖에 들어가지 않더라구요 .... ㅠㅠㅠ

 

 

 

 

 

 

 

 

 

 

빵은 타지 않게 자주 뒤집어 주셔야하며 바삭해질때까지만 구워주셔야지 너무 오래 구우시면 과자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빵으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인 프렌치 토스트가 완성되었는데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심심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드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설탕이나 캐찹, 잼을 발리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식빵과 계란 그리고 우유가 들어가 한끼식사용으로 좋은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 더이상 굶고 출근하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고 즐거운 일주일 되셨으면 좋겠습니다.